본문 바로가기
림슐랭

울진 죽변항 맛집 대성식당에서 아침식사하세요! 곰치국과 장치조림

by 쭈니쭈니뱅뱅 2023. 12. 11.
728x90
반응형

 

울진에 와서 알게된 음식

곰치국과 장치조림

 

울진 죽변항 근처 맛집

대  성  식  당

 

📞 054-781-3321

🚗 주차장 있습니다.

 


대성식당 주변으로 같은 메뉴를 파는 식당들이 있어요.

거의 아침, 점심 장사만 하는 주변 식당들

 

대성식당에 영업시간은 따로 적혀있지않아요ㅠㅠ

주변식당과 비슷하지않을까요..?

아니라면 전화 후 방문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오전일찍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했답니다 :-)

 

 

 

사실 저희는 아침에 뭘 먹을까 검색을 하던 와중에

곰치국과 장치조림이라는 음식에 알게되었고

주변 맛집을 찾던 와중에 죽변우성식당을 알게되었어요!

근데 곰치국이 소진되서 여기서 돌섬식당을 추천받았어요

그래서 돌섬식당을 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는 웨이팅이 너무나 길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서 울진 대성식당을 추천해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파는 음식과 바로 앞 옆 가게라서 그런것같아요 :-)

그래서 웨이팅이 길거나 또는 재료가 소진될 경우를

걱정하지 않으셔되요!!!

 

 

 

 

바로 앞에 죽변항이에요!

뭔가 정감가는 가게의 모습이네욤

 

 

 

대성식당 입구 수조에 처음보는 물고기들이 있어요!

이것이 대성식당 음식의 메뉴의 물고기들

곰치와 장치라고 합니다 :-)

 

 

울진 죽변항 맛집 대성식당,

 

대성식당도 웨이팅이 없던건 아니에요 :-)

15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갔어요!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건데도 손님도 많고

재료도 소진된 가게도 있고,,

 

다들 검색 후에 울집 맛집으로 찾아왔나봐욤....

울진, 동해 별미인 이 음식을 여행왔으니 너무나 궁금하긴 하죠.

저희도 그랬으니..!!!!!!

 

 

 

저희는 곰치국 4개와 장치조림 4인을 주문했어요 :-)

 

테이블 2개로 나누어서앉아서

각 테이블당 곰치국2개랑 장치조림 2인을 먹었어요!

 

 

 

울진 아침식사 메뉴를 고민하신다면, 
곰치국 장치조림이 맛있는 대성식당 추천드려요
위치정보

전날 죽변항 근처에 있는 횟집에서 먹었었는데,

거의 죽변항 근처에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아보였어요!

 

 

 

대성식당의 밑반찬이에요~!

 

주문하고나서 음식이 너무 늦게나왔어요ㅠㅠ

한.. 20분정도...?

진짜 너~~~무 늦게 나와서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기 전에 맛표현들은 모두가 김치국 맛이 난다?

그래서 너~~~무나 궁금했던 곰치국

 

이것이 울진의 곰치국이에요!

 

먹어보니 매운탕느낌보다는 국에 더욱 가까운 느낌이고,

또 많이 맵지않아서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딱 좋은 음식이에요!

 

 

 

살은 아귀찜의 아귀살 느낌이었어요!

국물도 정말 진짜 만족했어요ㅠㅠ

전날 술을 많이 마셨는데 해장되는 느낌도있고,

 

적당히 칼칼하면서 아주 깔끔한 국물의 맛!

울진 대성식당 곰치국

 

 

옆 테이블에서 소주랑 함께 드시는데 정말 부러웠어요,,

술의 부르는 곰치국..

 

진짜 국물이 처음에 먹을때는 읭.. ? 했는데

국물을 한입씩 먹을때마다 중독되요..

아, 또 식감은 미끌미끌한 그런 식감이랍니당.

 

반응형

 

 

 

 

 

알도 아주 고소하니 맛있고 :-)

울진 별미인 곰치국, 겨우 15분 대기하고 먹은거긴하지만

웨이팅할만큼 맛보기 좋은 음식이에요!

 

울진와서 알게된 새로운 메뉴 곰치국과 장치조림

정말 만족 그 잡채!

 

 

근데 호불호가 있는 것 같아요!

장치조림이 더 맛있는 사람이 있었고

둘다 맛있다는 사람도 있었고

 

물론 저는 후자였어요~!

 

장치조림은 음, 호불호 없이 누가먹어도 맛있는 맛

곰치국은 호불호가 나뉘는 맛이지만 중독되는 맛

 

 

 

 

요건 장치조림 2인분이에요 :-)

장치조림 진짜 너~무 맛있어요!

칼칼한 양념 덕분에 양념 슥슥 흰밥이랑 비벼서

먹어주면 진짜 환상적인 맛,,

 

생선 살을 발라서 먹으면 입에서 아주 녹숩니당

 

남동생이랑 아빠랑 엄마는 장치조림이 더 입맛에 맞다했고,

저랑 언니는 곰치국 국물에 빠져서 진짜 계속 마셨고, 장치조림도 와랄라 먹고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아침식사였어서

정말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예전에는 너무 못생겨서 버려졌었던 물고기였대요!

근데 이렇게나 맛있는데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념도 너무 잘 하셔서 정.말 밥도둑이에요

장치조림

꼭꼭 드셔보세욤

 

 

 

밥 한공기로는 부족해요.

한공기 반 딱 좋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사실은 다른 식당을 먼저보고 갔다가

웨이팅 또는 재료가 소진되서 결국 여기

 대성식당을 온 것이지만,

너무 정말 진짜 만족스럽게 아침밥을 먹었어요!

 

해장도 아주 만족스럽게 되고요~~~~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울진 곰치국 장치조림, 궁금하시다면 죽변항 대성식당 추천드려요!

 

다 먹고나서 바로 맞은편에 호떡 포장마차가 있었는데

거기서 호떡, 후식으로 아주 딱 좋답니다?

후식까지 추천드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