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서울근교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아이랑 가기 좋아요 / 주차장

by 쭈니쭈니뱅뱅 2022. 7. 19.
728x90
반응형

 

서울 근교 부천

아이랑 가기 좋은

한 국 만 화 박 물 관

 

📞 032-310-3090

🚗 전용주차장은 무료주차

바로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

하루주차비용 4,000원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위치정보

삼산체육관역 5번출구에서 도보 5분이내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1월1일, 설날, 추석 연휴기간 휴무)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입장마감 17시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이용요금

 

일반 관람요금 5,000원

36개월 이상은 어른입장료와 동일합니다

 

🔺 36개월 미만 어린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만65세 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는 무료이용대상자

 

🔺 부천 시민은 50% 할인

 

 

 

- 3층과 4층은 관람료를 내고 관람이 가능한 유료전시관

- 2층은 만화도서관이며 무료대여도 가능합니다

- 1층에는 카페와 기념품매장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만들기체험은 유료]

- 야외에 있는 다양한 만화캐릭터들의 모형들과 다양한 포토존들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야외

 

쭈니가 좋아하는 카봇의 펜타스톰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대형 모형들이 많았어요

 

쭈니에게는 처음보는 캐릭터들이었지만

만화캐릭터들이다 보니 아주 재밌어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어요 정말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나빌레라 기획전을 진행중이었어요

그냥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웹툰이더라고요

또 몰랐었는데 부천만화대상을 받았다네요!

 

 

4월 24일까지 나빌레라 전시가 진행된다고

적혀있었는데 저희는 5월 중순에 갔었거든요!

 

지금도 하는지 안하는지는 모르겠네욤ㅎㅎ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3층 상시전시

 

만화책 궁 아시는 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좋아해서 나오면 바로바로 대여해서 봤는데ㅠ

 

 

한참 성장하는 만화문화는 한국 전쟁으로 인해 쇠퇴하였다.
이 와중에도 얇은 페이지의 만화가 피난지 부산, 대구에서 나오기 시작.
한편으로 전쟁의 이데올로기 홍보수단인 삐라 제작에도 많이 활용되었다고한다. 

 

 

 

추억의 골목길과 만화방을 비슷하게 재현해 놓은 공간, 포토존이에요

저도 처음보는 풍경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꾸며놓은 곳은 누구든 재밌어하잖아요?

 

 

여기에 있는 재현된 만화책들은 새로 인쇄된 만화책들이라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한 책들입니다 :-)

 

 

약간 응팔 느낌도 있는???ㅎㅎㅎㅎ

 

 

제가 중학교때 만화책을 즐겨봐서 그런지

태어나기 전에 있던 만화책을 보는데도 정겹고

재밌더라고요 :-)

 

 

다리가 무슨 일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어렸을때 티비로 봤던 만화 달려라 하니도 있네요

 

 

 

 

엘레베이터로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바로 앞에 이렇게 오르막 길이 있어서 

그냥 걸어올라갔어요 :-)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4층 상시전시

 

4층에 위치한 전시실 바로 앞에는

잠자는 만화가의 모습이 있어요

침까지 아주 리얼하게 있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그 잠자는 만화가의 머릿속이에요

이제 아는 캐릭터들도 많이 나오는데요?

스펀지밥과 도라에몽 그리고 심슨, 둘리까지

 

 

그리고 거울 미로도 함께 있어요 :-)

 

 

만화가의 머리속을 구경을 하고 나면

옆에 칸의 세계의 공간이 있어요

 

 

꺼벙이들이 막 움직이면서 대화도하는데

따로 동영상은 없어요ㅠㅠ

 

 

이쪽에는 몸으로 활동하는 놀이들이 많았어요

이건 풍선터트리기와 양동이를 지켜라 등

여러가지 놀이 시스템이에요

 

 

공포의 외인구단

모르는 엉아가 열심히 야구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고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션야구게임이에요

 

 

무인포토존도 있었어요 :-)

찍었지만 아주실패해서^^

 

 

처음 보는 라이파이요새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멀리서부터 아주 삐까뻔쩍해서

쭈니의 관심을 가져갔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외옥상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실 한국만화박물관,, 너무 더웠어요.. 후

조금만 더 에어컨을 틀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ㅎㅎ

 

 

1층에 있는 카페에요 :-)

구경을 다 하고 내려와서 잠시 들려서

음료수와 커피를 마셨어요ㅎㅎ

 

슬러시도 팔아서 쭈니는 슬러시를 먹었어욤

 

 

5,000원을 주고 기다란 컵을 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러시는 서비스,,

 

 

기념품매장에서 산..

 

 

야외에 나와서도 전차에 타서

오랜시간 기차아저씨 놀이도 하고요

 

아이랑 아주 알차게 두시간정도 놀았어요

 

아이들이랑 서울근교에 박물관을 가실 예정이라면

부천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한번 가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