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제천 공원 아이랑 가기좋은 의림지/용추폭포,파크랜드,애견동반공원

by 쭈니쭈니뱅뱅 2022. 7. 5.
728x90
반응형

 

부모님과 또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공원

" 의림지 "

 

📞 043-651-7101

🐶 애견동물동반 가능

 


 

 

📍 아이랑 가기좋은 제천 의림지 위치정보

 

 

🕘 아이랑 가기좋은 제천 의림지 영업시간

 

 연중무휴 / 24시간 

 

 


 

10년 넘게 충주에 살았는데도

제천 의림지는 저도 쭈니도 처음 가봤는데요.

굉장히 넓고 아이랑 가기 너무나 좋았어요

 

 

아이랑 가기 좋은 제천 의림지

따로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걱정없이

원하는 공간에 주차를 하고 이동했어요!

평일이라 가능했을것같아요

 

 

따로 아주 작은 놀이공원이 있어서

주말이나 방학시즌에는 아마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을 듯 해요!

 

저는 의림지 가본적은 없었지만

주변 친구들한테는 아주 많이 들었던

의림지 파크랜드

이 놀이공원때문에 아이들이랑 가기가 무척 좋죠!

 

 

날씨가 좋아서 하늘이 이쁠때 왔으면 좋았을텐데

날씨는 따뜻했지만 미세먼지가 있어서 약간 아쉬웠어요ㅠ

 

애견동반, 반려동물동반이 가능한 제천 공원 의림지라서

강아지도 함께 왔답니다

 

 

이 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제천 공원 의림지의 유명한

유리전망대 그리고 용추폭포가 나와요 :-)

 

 

나무 진짜 너무 이쁘죠?

이 나무 덕분에 더 멋지고 운치있는 느낌

 

나무 이름은 수양버들이라고 합니다:-)

이 좋은 풍경을 안찍을수 없어서 여러장 찍었죠

 

아이랑 가기 좋은 제천 의림지의 유리전망대

폭포 위로 있는 유리전망대입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비하면 무섭지않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걸어갈만해요 :-)

 

이 유리전망대는 생긴지 얼마 되지않았어요

2020년 8월에 개방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유리를 계속 닦아주셔서 아래가 아주 잘 보였어요

 

유리전망대 앞과 아래의 모습이에요!

폭포가 떨어지는 소리가 진짜 시원한 느낌이랄까?

 

작년 가을에 방문했었는데도 아주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역시나 겁 없는 쮸니

만천하스카이워크도 안무서워서

계속 걸어다니고 내려갈때되니까 아쉬워서

한번 더 걷자고 했었는데..!

 

여기도 역시 무섭지않은가봐요

 

 

아이랑 가기좋은 제천공원 의림지의

유리전망대 그리고 폭포를 지나서면

또 다른 의림지의 인공폭포가 나와요 :-)

 

가는 길마다 의자가 여러개 있어서

힘이 드신다면 앉아서 쉬면 됩니다!

 

공원이지만 아주 크고 넓은 공원이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는 없지만 여기 바로 뒤에 작은 매점이 있어요

슈퍼처럼 이것저것 군것질거리도 판매하고

또 안주와 막걸리 등등 도 판매를 하고 있어요

 

도중에 파전에 막걸리 먹으면 참 좋을것같아욤

 

 

아까 수양버들이 있던 길이에요 :-)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르고 이쁘죠?

 

 

저 멀리 보이는 인공폭포

 

 

아이랑 가기 좋은 제천공원 의림지의

터널을 지나가다보면 인공포포가 떨어져서

너~무나 시원하더라고요!

떨어지는 물소리도 너무나 좋았어요

 

 

인공폭포까지 구경을 하고 되돌아와 다른 길쪽으로 이동하면

아주 작은 슈퍼와 식당 그리고 맞은편 호수에는

오리배를 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오리배가 만약 호수에 떠다녔다면 타봤을것같아요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운행을 안했는지

호수에서 오리배는 보이지않았지요 ㅠㅠ

아쉽아쉽..

 

 

제천공원 의림지를 계속 걷다보면

풍경이 너무나 이뻐서 계속 사진을 찍게되요

진짜 충주살때 이렇게나 가까웠던 의림지공원을

왜 단 한번도 안갔던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나무들 너무나 이쁘죠

 

 

슈퍼에서 산 비눗방울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랑 가기 좋은 제천공원 의림지 한바퀴를 돈다면

약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 생각하면 될 것같아요  :-)

놀이동산에서 노는 것 까지 생각하면 더 걸리겠죠?

 

소나무 멋지다는 생각 해본 적 없는데

제천 의림지에서 본 소나무들은 너무 멋있었어요

 

이때 한참 드라마 지리산을 볼 때 였는데..!

소나무들이 산에서 사람 손 안타고

비, 바람 등 무지 많이 맞은 소나무들이

이렇게 멋지게 큰다고 하더라고요!!

 

 

여기 이 돌은 우륵이 제천공원 의림지에서

석양노을을 바라보고, 고향생각을 하면서

가야금을 탔던 곳이라고 적혀있어요 :-)

 

또 저렇게 호수에 햇빛이 너무 멋지게 비춰지고있어서

너무 예쁜 나머지 또 사진을 찍었지욤ㅎㅎ

 

 

제천에 방문하신다면

또 제천에 사시거나 근방에 사신다면

아이랑 가기 좋은 제천공원으로

의림지를 추천드릴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