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제천 아이랑 가기좋은 청풍문화재단지/제천 여행코스

by 쭈니쭈니뱅뱅 2022. 7. 1.
728x90
반응형

 

제천은 정말 아이랑 가기 좋는 곳들이

너~무나 많아요

 

예전에 엄마아빠랑 그리고 저랑 쭈니랑

청풍호반케이블카타고 풍경구경도하고

청풍호에 있는 유람선도 타보고

 

청풍호반케이블카

 

 

할아부지랑 함께 청풍호에서 유람선 타보고

 

하루 당일치기로 정하고 제천 여행하기 좋은 코스

청풍호반케이블카와 청풍호유람선

그리고

청풍문화재단지

 


 

 

 

📍 제천 아이랑 가기좋은 청풍문화재단지 위치정보

📞 043-641-5532

 

 

 

📍 청풍문화재단지 관람시간, 요금

3월 ~ 10월 11월 ~ 2월
오전 9시 ~ 오후 18시 / 매표시간 17시까지 오전 9시 ~ 오후 17시 / 매표시간 16시까지

 

구분 개인 단체
일반 3,000원 2,500원
청소년/군민 2,000원 1,500원
어린이 1,000원 800원

 

 

🚗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주차장

 

주차장이 굉장히 넓은 관계로 주차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됩니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입구부터가 아주 어마어마하게 멋있어요

 

 

민속촌에 놀러간 느낌이 강렬했던 청풍문화재단지

 

저희는 유모차가 있었기때문에 다른 길목으로 입장하게끔

직원분께서 안내를 해주셨어요 :-)

 

 

제천 물태리 석조여래입상

제천 물태리에 있던 석조여래입상이 충주댐을 만들면서

잠길 위기에 처하자 이 곳으로 옮겨 왔어요 :-)

 

 

날씨가 아주 추운날 방문을 했었는데

하늘은 너무 파랗고 이뻐서 사진만 찍으면 다 

아주 만족스럽게 잘 나왔어요!

 

 

넓은 제천 청풍문화재단지를 잘 구경할 수 있게끔

길목중간중간에 있는 표지판들

 

 

너무나 멋진 한벽루

아쉽게도 올라갈 순 없습니당

 

 

청풍문화재단지의 포토존

 

 

무료 망원경

저 뒤로 보이는 망월루

 

 

 

망월루에 올라서 보는 풍경이 아주 멋지다고 들었지만

너무 힘들거같아서.. 저는 올라가지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월산성의 성벽을 따라서 올라가면 망월루가 나온다해용

 

 

다양한 무덤문화들, 고인돌

 

 

임금이 장하게 여긴 김중명의 모형

쭈니가 호랑이 모형을 오랜시간 구경을 하더라고요

 

 

제천 청풍문화재단지에 있는 민가

 

실제로 사용했던 생활유품들이 함께 전시가 되어있어서

더욱 더 실감이 났던 민가의 모습들

대청마루 위에 실제로 사용했던 생활유품들이

전시가 되어있지만 눈으로만 구경하셔야합니다

 

 

민가 내에 여러가지 민속놀이들도 즐길수있게 되어있어요

 

민가를 구경하면서 엄마가 예전에 외할머니집에 있던것들이라고

이야기를 해주니까 더 신기했어요..!

 

정말 그때 당시에 사용했던 물품들이라 더욱 더 자연스럽고

그래서 더 아름다워보였던 옛것들

 

 

쭈니는 할아버지랑 투호놀이도하고

절구도 만져보고 윷놀이도 해보고

 

윷놀이는 명절때마다 친정에서 해서 

쭈니가 잘 알고 있지만 투호놀이와 절구는 처음이라

아주 신기해 했어요!

 

 

 

소 코구멍에 여물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풍문화재단지내에 있는 제천 유물전시관

 

사진촬영은 안된다고 적혀있어서 내부는

촬영하지않았답니다 :-)

 

 

충주댐의 건설로 청풍면의 후산리와 지곡리 그리고 황석리에 있던 마을과 문화재가 함께 수몰 될 뻔 했다.
하지만 충북도청에서 3년동안 수몰지역의 문화재들을 현대 위치에 이전 또는 복원을 거쳐 지금의
청풍문화재단지가 조성이 되었다고한다

 

 

수몰된 지역들과 그 지역에서 발견 된 문화재들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여기 제천유물전시관도

아주 볼만하답니다! 꼭 들려서 구경하세요~

 

 

 

제천 아이랑 가기좋은 청풍문화재단지

총 구경한 시간은 대략 한시간반에서 두시간 된 듯해요

 

아이랑 있어서 이것저것 체험해보고 구경하고

사진찍고 하다보니까 더욱 더 소요 된 듯 해요

 

 

 

구경을 다 하고 주차장에 있는 매점

역시 그냥 지나칠순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묵 그리고 약단밤을 사서 차에 탔답니다 :)

 

아이랑 가기좋은 제천 여행

청풍문화재단지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