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인천 아이랑 가기좋은 어린이과학관 방문후기/주차장,이용요금,가격,예약필수

by 쭈니쭈니뱅뱅 2022. 6. 6.
728x90
반응형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인천 어린이과학관

🚗 주차장 있음

🐶 반려동물 금지

📞 032-456-2500

예약제 운영

 


 

 

 

 

📍 인천어린이과학관 위치정보

박촌역 2번출구에서 도보 약 15분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하여 정원내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예약은 2주전부터 당일 회차 시작 전까지 가능하며,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 인천어린이과학관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월요일이 법정공휴일일 경우 익일휴관)

1월 1일/설날추석 당일 휴무

 

 

🔺 관람시간은 동일하게 90분

[관람인원 320명/회차당]

 

1회차 오전 9시 / 오전 10시 30분

2회차 오전 10시 40분 / 오후 12시 10분

3회차 오후 13시 / 오후 14시 30분

4회차 14시 40분 / 오후 16시 10분

5회차 오후 16시 20분 / 오후 17시 50분

 

※ 평일 회차당 100명, 방학기간 회차당 220명, 주말 및 공휴일 회차당 320명

 

 

 

📍 인천어린이과학관 관람요금/주차장/주차요금

 

6세 이하 무료

만 7세~12세 2,000원/단체 1,500원

만 13세~19세 2,000원/단체 1,500원

성인 4,000원/단체 3,000원

인천시민 50%할인

 

주차 2시간 기본요금

소형 2,000원 / 30분 초과시마다 500원

대형 5,000원 / 30분 초과시마다 1,000원

 

경차 1일 7,000원 / 소형 1일 8,000원 / 대형 1일 17,000원

 

 


 

쭈니랑 지하철을 타고 방문한 인천어린이과학관

박촌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15분 정도..?

 

 

어마어마하게 큰 로비가 제일 처음 반겨줍니다!

 

작년 12월말에 다녀와서 옷이 아주 두툼해요!하지만 내부가 아주 더웠어요..ㅠㅠㅎㅎㅎ

 

이 옷을 다 입거나 내가 들고다녀야할텐데90분동안 가능할까?.. 하면서 혼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사물함이 있더라구요!!!!!!!!!!!!!!!!!!!!!!

 

 

100원이면 90분 동안 나의 짐들을 보관!

 

 

짐을 사물함에 넣어주고나서

위로 쭉쭉 올라갔어요!

 

무지개마을

 

 

무지개마을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북극곰과 이글루

 

포토존이니 사진은 꼭 찍어주세요 :-)

 

 

코로나가 한창때여서 미운영하는 것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쭈니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들 천지였어요!

 

 

채소들을 직접 심어보고 또 뽑아보는 공간인데

코로나때문에 미운영ㅠㅠ

아이들한테 그렇게 인기 있다해서 궁금했는데!

너무 아쉬웠지뭐에요..

 

 

 

계단을 올라가면 미끄럼틀로 슝 하고 나온답니당

 

 

 

인체마을

 

제가 여기 사진을 보고 그렇게 오고싶었는데

역시나 쭈니도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위 입구로 들어가서 음식물들도 구경하면서

나오면 방구소리와 함께 응가가 되어서 뿡! 나오게 된답니다

 

실제로 응가가 되어 나올때 뿡! 소리가 나요

쭈니는 이게 재밌어서 10번은 계속 왔다갔다 했지요

 

 

응가

 

 

아주 리얼하게 잘 꾸며놓아서 그런지

어른인 저도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

 

 

발자국 위치에 맞춰서 서있으면

나의 뼈와 근육 혈관들을 볼 수 있어요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가장 유명한!

너무 잘 만들었어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칫솔도 있어서 직접 양치도 시켜주고

화면으로 충지벌레 이야기도 듣고

 

 

아주 흥미로웠던 공간 :-)

 

 

공을 콧 속으로 넣어주면 

에-에-엣취! 하면서 넣었던 공이 다시 슝 하고 나와요!

 

 

 

모르는 친구랑 같이 대결하면서

깔깔거리면서 웃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직업체험이 가능한 비밀마을입니다

 

 

소방관으로 변신해서 열심히 불을 끄는 쭈니

불이 다 꺼져도 다시 불 나게끔 해서 불을 끄는..쭈니

 

 

 

방송인이 되어서 방송도 해보고

카메라를 바라보면서 손하트도 날려주고

 

티비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한껏 멋진 척도 해주는 쭈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축가가 되어서 열심히 나르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엔 요리사로 변신해서 맛있는 밥을 만드는 쭈니

 

 

야채들을 가지고와서 잘라도 보고

만져도 보고 나름 요리 만드는 척 아주 잘하는 듯 했어요

 

 

과학자도 되어 본 쭈니

 

 

미래도시

실제로 몇년후 또는 몇십년 후에는 이렇게

살 것 같더라구요

 

 

 

자율주행 자동차를 타고싶어서

줄 서서 기다리고 있어요!

 

 

 

인천 송도를 자율주행하면서 달리는 중이에요

 

 

갑자기 전투기를 몸으로 운전도 해보는데

굉장히 즐거워했어요!

 

 

자동차도 운전해주고,

쭈니가 좋아하는 것들 천지에요!

 


다시 엄마 뱃속으로 들어가본 쮸니

 

의사선생님이 되어서 초음파도 봐주고,

소리도 들어보고

 

하지만 쭈니는 배가 아파서 온 환자인줄알아요

 

 

 

정말 여러가지 체험도 해서 좋았던 인천어린이과학관

눈도 손도 즐거웠어요 정말!

 

약간 아쉬웠던 점은 90분이란 시간이

아주 크고 여러가지 체험이 있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을

구경하기에는 너무나 짧았어요ㅠ

2시간 정도도 짧을 것 같지만....ㅠㅠ

 

 

 

 

구경을 하고 나오면 장난감을 파는 공간과

물고기가 있는 어항이 있지요

 

물고기를 오랜시간동안 구경해주고

장난감 파는 곳은 그냥 지나치지못해장난감 하나를 겟했습니다.. 후

 

 

인천어린이과학관 바로 앞에 위치한 놀이터에요

구경을 다 한 뒤에 놀이터에서 놀기 딱 좋은 코스

 

만 6세 미만은 무료니까 조만간 또 방문해야겠어요 :-)

만 6살이 되기전 얼른 뽕을 뽑아야겠다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