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아이랑 가기좋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주차장,입장료,이용요금,짚라인,모노레일 금액

by 쭈니쭈니뱅뱅 2022. 5. 26.
728x90
반응형

 

남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담는
짜릿한 재미와 스릴 만점 만천하스카이워크

 


 

📍 위치정보 **

 

 

 

📍 주차장/주차요금 **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주차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되요

 주차요금은 무료 

 

 

 

📍 스카이워크 이용시간 **

 

하절기: 오전9시 ~ 오후 6시 (현장발권 5시마감)

동절기: 오전9시 ~ 오후 5시 (현장발권 4시마감)

성수기는 많은 관람객들로 인해

스카이워크 전망대 대기시간이 생길 수 있음 (대략 1시간)

 

 

 

📍 스카이워크 이용요금 **

출처 : 만천하스카이워크 홈페이지

 

50% 할인 -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증빙서류)

 

30% 할인 -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및 그와 동행하는 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와 유족/독립유공자와 유족/참전유공자와 유족

특수임무유공자 예우에 따른 취업지원 대상자

5.18 민주유공자 유족/고엽제 후유의증 등 환자와 유족

 

면제 - 보호자를 동반한 6세 미만의 영유아

 

 

 

🔺 짚와이어 이용시간/이용요금

하절기 오전 10시~ 오후 17시30분

동절기 오전 10시 ~ 오후 17시

성인,청소년,어린이 모두 일반 30,000원

 

🔺 알파인코스터 이용시간/이용요금

하절기 오전 10시~ 오후 17시30분

동절기 오전 10시 ~ 오후 17시

성인,청소년,어린이 모두 일반 15,000원

 

🔺 만천하슬라이드 이용시간/이용요금

하절기 오전 10시~ 오후 17시30분

동절기 오전 10시 ~ 오후 17시

성인,청소년,어린이 모두 일반 13,000원

 

🔺 모노레일 이용시간/이용요금

하절기 오전 10시~ 오후 17시

동절기 오전 10시 ~ 오후 17시

성인,청소년,어린이 모두 일반 2,500원

[만 6세미만 영유아무료]

 

https://www.dytc.or.kr/mancheonha/89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www.dytc.or.kr

자세한 정보는 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버스를 타고 올라가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셔틀버스는 무료 

 

 

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매표소가 나오고

왼편으로는 셔틀버스 타는 곳이 있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 시설 이용자는 꼭! 입장권을 구매해야합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올라가는 수단은

셔틀버스와 모노레일뿐이랍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셔틀버스는 무료이며,

모노레일은 편도 2,500원

 

 

 

엄빠 그리고 저와 쭈니

쭈니는 만 6살 미만이라 무료였어요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20분 정도를 대기했다가 탔어요! 

 

 

거의 앞 부분에 줄을 서 있어서 그런지

모노레일 타자마자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이득

 

저는 서서 구경하는게 좋아서 서있었고,

쭈니랑 엄마아빠는 앉아서 구경했어요!

 

 

천천히 모노레일을 타면서 올라가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

 

셔틀버스도 편하고 좋겠지만!

올라갈때 모노레일 타고 가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 멀리 있는 둥그란 물체가 전부 다

계단과 오르막이라는 사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천하스카이워크를 향해 걸어가는 길도 참 이뻤어요

 

 

모노레일에서 내려서 천천히 구경을 하면서 걷다보면

금방 목적지인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도착해요!

 

 

만천하 스카이워크 정상으로 올라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왼쪽에 아주 가파른 계단 / 오른쪽 산비탈 지그재그 형태의 아주 완만한 경사로

 

가파른계단은 내려오는 출구였지만 급한 분들을계단으로 올라가시더라구요,, 

 

저는 아이가 있어서 천천히

아주 완만한 경사로 경치도 구경해가면서 올라갔어요 :-)

 

 

계단으로 갔다면 볼 수 없었던 뷰들

천천히 길을 따라 오르다보면 중간중간 멋진 전망대들도 있어요

 

 

 

아직 올라가는 길이지만 그래도 경치는 멋지네요!

 

 

계단은 아니지만 이 뱅글뱅글 길은 모두 오르막이랍니다

완만한 경사의 오르막이지만 그래도 힘이 들긴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람이 강하게 불면 흔들리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정상에 오르면 바람은 더욱 강하게 불어요-

저는 21년 11월 겨울에 방문을 해서 바람이 강하게 불었어요!

 

지금처럼 따뜻한 날에가면 바람은 없을것같아요!

 

 

 

전망대 입구에서부터 정상까지 대략 10분 걸린다고해요.

하지만 저처럼 아이와 함께 오른다면 20분 생각하시면 되요 :-)

 

 

투명한 바닥의 스카이워크는 그래도 여러번 다녔어서

겁이 안날줄 알았는데 저는 은근 무섭더라구요..?

 

그에비해서 쭈니는 아주 겁도 없이 척척 걸어다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기했던..

 

그리고 그냥 투명유리는 괜찮았는데

저 철망?으로 되어있는 바닥은 진짜 무섭더라구요

 

 

 

바로 여기.,.

 

 

 

각각 길이가 다른 3개의 스카이워크가 있답니다!

 

햇빛도 멋지고 뷰도 멋지고

진짜 사진찍을 맛났던 만천하 스카이워크

 

 

쭈니랑 쭈니하부지랑ㅎㅎㅎㅎ

 

이런거 원래 무서워하지않는 아빠,

그리고 쭈니도 무서워하지않네요ㅎㅎ!!!

 

구경을 다했다싶어서 가려고하면 쭈니는 아쉬운지

또 걷고싶다며 할아버지 손을 잡고 걸어가더라구요

 

 

추웠지만 깨끗한 하늘 덕분에 행복했어요 :-)

 

 

아까 말했던 아주 가파른 계단 경사로를 통해서 내려왔어요 :-)

완만한 오르막길로 내려가도 상관없답니다!

 

내려오면 짚라인 바로 앞에 버스정류소가 있어요!

줄을 서서 대기하면 금방 버스가 도착해서

그 버스를 타고 돌고 돌아 아까 그 매표소에서 내려주셔요

 

 

주차장을 가는 길이 따로 있긴하지만

이쪽으로도 주차장 가는 길이 있더라구요!

 

갈대밭숲도 궁금하기도 해서 이쪽 길로 선택했어요!!

저 멀리 짚라인을 타는 사람들이 보여서 잠시 서서 구경도 해주고!!

 

 

안보고가기에는 너무나 아쉬울거같죠?

하늘도 계속 너무나 이쁘고ㅠㅠ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을 끝나고 바로 가시지말고

갈대밭숲도 구경 꼭 하세요!!

 

 

힐링코스로 마무리-

단양 여행, 당일치기 코스로 만천하스카이워크 잊지마세요

아이랑 또는 부모님이랑 오기 좋은 이 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