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단양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다누리아쿠아리움/이색 민물고기아쿠아리움

by 쭈니쭈니뱅뱅 2022. 5. 25.
728x90
반응형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 좋은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의 랜드마크


 

📍 위치정보 **

 

 

단양시외버스공용터미널 근방에 위치

 

 

📍 주차장, 주차요금 **

아쿠아리움 관람객 영수증 제시하면 주차요금 2시간 무료

🔺 지하주차장 만차시에는 단양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할인 미적용 주차요금 10분에 200원

1일 주차요금 10,000원

 

 

또, 주차장 크기가 굉장히 커서

주차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되요 :-)

 

 

📍 영업시간/휴무일**

 

-평소 관람시간-

출처: 다누리아쿠아리움 홈페이지

-관람 성수기-

출처: 다누리아쿠아리움 홈페이지

 

매주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대체공휴일인 경우 정상운영)

 

 

📍 관람료/요금/가격 **

 

출처: 다누리아쿠아리움 홈페이지

6세 미만은 무료

 

📍 자매결연 도시 할인율 **

 

출처: 다누리아쿠아리움 홈페이지

 

다른 아쿠아리움보다 아주 착한 금액대의 아쿠아리움 :-)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24개월 미만은 유모차 대여가능

유모차/휠체어 대여는 매표소에 문의

 

 

아쿠아리움 입장 :-)

여기가 입구랍니다 매표소 바로 옆!

 

 

구경하면서 재미있는 스탬프 투어도 있어요 :-)

 

 

황쏘가리라고해요

다른 아쿠아리움에서 볼 수 없는 물고기인지라

조금 더 신기했어요!

 

 

아쿠아리움이라고 하면 아주 좋아하는 쭈니라서

좋아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생각대로 아주 좋아했어요!

 

 

처음 입구에서부터 너무 잘해놓은게 보이더라구요

정말 애정을 가지고 인테리어했구나가 느껴지는

다누리아쿠아리움

 

민물고기는 약간 특유의 냄새들이 있잖아요?

근데 여기는 관리를 엄청나게 잘해서

냄새 전혀. 정말. 안나요

 

 

다누리아쿠아리움 입구에서 조금 더 이동하면

터치풀이라고 나와요!

물 속에 손을 넣고 물고기를 손으로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랄까?

아주 흥미롭고 재밌었던 공간이었어요

 

그렇다고 물고기를 잡으려고하면 안된다는거 아시죠!

 

 

여기서 정말 오래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을 넣어두면 물고기들이 몰려오고

움직이는게 느껴지더라구요,,

 

 

 

터치풀 이용하고나서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손 씻고 이동하면 되요 :-)

 

 

헬멧수조

 

둥그런 공간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는 곳이에요

들어가있으면 은근 공포스럽더라구요..?

 

 

다누리아쿠아리움은 민물고기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수조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수조 안을 어찌나 이쁘게 잘 꾸며놓았는지

물고기들 보다 더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천천히 구경하다 알아냈는데

단양 관광지들을 주제로 수조를 꾸며놓았더라구요!

단양 아주 열일하네요

 

 

아주 크고 정말 깊었던 수조

 

 

이런 곳에서는 무조건 사진 찍어야죠

쭈니도 너무 신기했는지 신기하다고 외쳐가면서

집중하고 지켜보더라구요!

 

이 수조는 단양에 도담삼봉을 꾸며놓은 수조인데요

다누리아쿠아리움 오기 직전에

도담삼봉에 들려 구경을 해서 그런지 한눈에 딱 보이더라구요!

 

 

수조를 도담삼봉으로 꾸며놓은 물 속에는 

많은 종류의 민물고기들이 살고있어요 :-)

 

 

정말 바닷속 물 색과는 차원이 다른 색

수초들이 아주 영롱한게 신기하네요!

 

 

물고기 입 속으로 들어가면 계단이 있어요

아랫층에는 계곡, 남한강, 여울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계단으로 나오자마자 보이는 폭포

여러마리, 여러종류의 민물고기들!

폭포가 계속 떨어져서 저도 모르게 물멍을 하게 되더라구요

 

 

상선암을 꾸며놓은 멋진 수조

 

 

수조들이 너무 이쁜것 같아요ㅠㅠ

전부 다 이어져있어서 더욱 멋지더라구요

저도 여기서 신기해서 계속 구경했는데

쭈니도 오랜시간 구경을 하더라구요 :-)

 

 

멜라닌 세포 결핍으로 인해 나타나는 유전적 변종인

알비노송어

 

 

수조 보는 재미가 있다는 말 이해가시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장어였는데 기억이 안나효..

저 이 장어를 보자마자 헐 죽었네..

죽었는데 왜 그냥 뒀지?ㅠㅠ 하면서 엄마한테가서

엄마 여기 장어 죽었어,, 하니까 엄마도 놀라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뒤늦게 위에 글을 봤는데 죽은게 아니고 자는거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이들 오해하시나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죽은것 아니니 놀라지마세요! 이렇게요

 

 

되게 고급지고 신비롭게 생긴

황금아로니아

 

 

점박이 무늬가 멋진 레오폴디

아마존의 담수 가오리라고 한대요

 

이 점박이 무늬가 멋있었는지 한참을

보던 쭈니 ㅎㅎ

 

 

인간이 만든 꽃뿔 플라워혼

 

저희를 계속 쳐다보고 쫓아다니는 것 같았던

플라워혼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멋져요 진짜ㅠ

 

 

요즘 수초도 키우고 집에 수조도 들여놓고

물멍하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다누리아쿠아리움 다녀오고나서 알았어요

왜 수조안 수초를 보면서 물멍하는지..

 

 

여기 수조의 물고기들이 너무나 이뻐서

저도 엄마도 멈춰서 사진을 엄청 찍었어요 :-)

 

 

이렇게나 여러가지 개체들이 있을 수가 있다니..

민물고기도 정말 다양하게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가 모르는 종류의 물고기들은 더 많겠지만!

 

아로와나, 피라루크 그리고 이빨없는 죠스 철갑상어

 

그 특유의 민물고기들의 생김새 아시죠?둔탁하고 큼직하고 긴~

 

 

엄청난 크기의 피라루크

이렇게 쭈니랑 있는 모습 보니까

크다는게 더욱 눈에 보이더라구요!

더 큰 피라루크도 있다고해요!!!! ㅇ0ㅇ

 

 

 

 

아쿠아리움마다 꼭 있는 터널 :-)

여러가지 물고기들과 상어

여기저기 자유롭게 헤엄쳐다니고있어요!

 

 

 

역시 모든 관광지는 평일에 가야해요

평일에 가니까 이렇게 전세낸거마냥 놀 수 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쭈니도 찍고 엄마도 찍고

엄마 키 완전 170마냥 찍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액자속에서 찍은 사진 같아서너무 맘에 쏙 들었던!!!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예전부터 정말 귀엽다고 생각했던 :-)

 

 

물고기들뿐만아니라 파충류관도 따로있어서

눈이 참 즐거웠어요 :-)

 

 

 

물 속 쓰레기에 관한 문제점도 알게되고ㅠ

안쓰러운 물고기들,,

 

 

낚시체험하는 공간도 있어요

물론 인형이랍니다~~~

 

 

윗층으로 이동하면 낚시박물관과 수달전시관도 있어요

수달도있다니,, 다누리 대박

 

 

 

수달전시관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다람쥐들

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자유로워보였어요

 

 

 

모여있는 수달들을 보니까 강아지랑 다를게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발바닥 좀 보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픈 곳이 있어서 따로 격리가 되어있는 듯했어요수달병원 너낌..

 

그래도 귀여워..

 


 

단양 랜드마크, 다누리아쿠아리움

민물고기로 시작해서 파충류랑 수달까지!

 

물고기 구경하라 수조 구경하라 정말 눈이 즐거웠던

 단양 아쿠아리움 

저렴한 가격으로 고퀄리티 아쿠아리움

 

아이랑 함께 가기 좋은 단양 여행지

다누리아쿠아리움

반응형

댓글